기록하는 습관을 들이자

[어학] 토익스피킹 LEVEL 7 후기! 본문

취준일기/취준소식

[어학] 토익스피킹 LEVEL 7 후기!

myeongmy 2020. 4. 14. 19:29
반응형

2020.04.12

토익스피킹 시험을 봤습니다!

(삼성 서류 접수 전 아쉬운 마음에 한 번 더 치뤘습니다)

 

 

결과는 level 7 160점,,,, 감격,,,

사실 공부를 이틀 전 2시간, 하루 전 4시간 정도 한 상태라 마음을 비우고 갔는데 다행입니다 ㅎㅎ

그럼 후기를 한 번 써보겠습니다.

 

 

 

사실 시험 전 오픽을 볼까 토익스피킹을 치를까 굉장히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토익스피킹은 제가 이전에 한 번 시험을 본 적이 있어서 조금 더 익숙하다는 장점이 있고, 오픽은 시간제한에 쫓기며 아이디어를 생각해내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고민하다 저는 그래도 한 번 시험 본 적이 있는 토익스피킹을 선택했습니다! 남은 시간이 얼마 없었기 때문에,,, 

 

저는 이틀 동안!

https://www.youtube.com/channel/UCZ_njPaFCKrZcMQV6VFK6sw

 

제이크 토익스피킹

세계로 수출되는 대한민국 대표 토익스피킹 강의

www.youtube.com

제이크 토익스피킹 유투브 인강을 통해서만 공부했습니다! 파트별 핵심정리와 파트별 기출문제만 다 듣고 가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책도 사지 않았,,,죄송합니다 선생님,,,)

파트별 템플릿과 자주 나오는 표현을 외우고 가면 실전에서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가 저번 시험에는 level 6 140점을 받고

이번에는 level7 160점을 받았는데 제가 생각한 차이점은 파트 5, 6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발음은 크게 중요하지 않으나 억양과 엑센트가 무엇보다 점수 향상에 큰 기여를 한 것 같습니다.

 

이 시험은 원어민이 채점하기에 영어 문장을 말할 때 ----------> 이렇게 일자 톤으로 말하는 것보다 올려 말해야하는 부분, 내려서 말해야 하는 부분을 확실히 구분해서 주의해서 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시험 보기 전에는 그냥 내가 원어민이다....ㅎㅎ 라는 생각으로 보는 것이 진짜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파트 5, 6에서 해결책과 이유를 내는 부분에서는 최대한 구체적인 이유를 들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해결책 중 하나로 고객들에게 20% 할인을 해주자라고 말하고 싶다면

 

I think it's good idea to give 20% discount to the customers. 

 

보다는

 

I think it's good idea to give 20% discount to the customers for the first two months.

 

이렇게 최대한 길고 구체적으로 말하는게 해당 파트에서 만점 받는 중요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저는 파트 6에서 좀 부족했지만(버벅버벅,,,) 파트 5에서 최대한 구체적이고 발음 주의해서 말했더니 좋은 점수를 받은 것 같습니다.

 

 

결론은

 

  • 제이크 토익스피킹 강의 좋다! 책까지 사면 더 좋을듯!
  • 파트 5, 6을 신경써라! 앞에서는 조금 틀려도 괜찮다
  • 억양과 액센트를 주의해서 말해라! 내가 원어민인 것처럼!

성적표!

 

 

반응형
Comments